티스토리 뷰

기묘일주 특징

인정이 많은 것 같으나 인색한 편이며 신경이 예민하여 날카로운 인상이 엿보이며 바른말은 잘하나 상대방 가슴에 응어리지는 소리를 잘 하는 것이 흠이라 하겠다. 인물은 준수하나 지나치게 강직하고 매사를 자기위주로 생활하며 똑똑하면서도 타인에게 인정받기 어려운 것이 하나의 단점이며 그러나 명분을 내세워주면 인정과 의리를 잘 지키며 헌신적으로 희생하는 스타일이다. 

자기의 명분이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것을 제일 싫어하며 예능 분야에 특출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운이 좋지 못하면 성공하기 어렵고 돈에 관한 것에는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도 있어 경영에 관심도 크다. 남명은 부부궁이 부실하여 처가 신경통으로 고생을 하겠고 도화살을 놓고 있어 의심은 면할 길이 없겠으며 여명 또한 애교가 만점이며 자기위주의 생활을 하며 한번 마음의 정을 주면 헌신적으로 희생하는 편에 속하나 속마음은 대가성을 바라고 있다. 

직업으로는 공무원이나 교육, 행정이 제격이며, 경영, 경제, 무역, 조경, 예체능에 소질이 다양하며 건강으로는 습진, 풍질, 위산과다, 신경통이 있으니 보온에 힘써야 하겠다. 

기묘일주는 기본성정이 다정다감하면서 포용력이 있습니다. 많은 것들을 알아도 쉽게 발설하지 않아 지인들이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고 싶어 합니다. 기묘일주 분들은 겉으로 점잖아보이기도 하기에 많은 분들이 따릅니다. 조화와 겸손으로 신의 성정을 지녀 성실하고 정직합니다. 

여명은 갑기합으로 정관을 끌어당겨 친밀한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갑목 정관을 남편으로 취용한다면 내면적으로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그래서 갑기합 궁합이 많은 것이고, 사이도 좋습니다. 도화의 성질로 남성들로부터 인기가 있어 을목 편관을 은밀하게 만나 사랑을 속삭입니다. 결혼도 서로가 좋아서 하기보다는 남자에게 끌려 다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인연을 맺을 수 있습니다. 나쁜남자 유혹에 이끌리지 말고, 본인을 진심으로 사랑해 줄 사람을 만나야합니다.

묘목의 영향으로 두뇌가 명석하고 예술적 감각도 풍부한 성향을 지녔습니다. 일주의 형상이 유약한 모습입니다. 이런 기질로 인해 선하고 부드러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위에서 일간을 도와주는 세력이 있다면 자신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능도 많습니다.

재성의 영향으로 돈을 벌고 싶은 욕구도 생기지만 일간이 힘이 없어, 행동으로 쉽게 옮기지 못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더라도 관성의 공격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해 이것저것 다 때려치우고 도망가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자기의 주관을 지속적으로 뻗어나가는 게 어렵습니다. 건강을 챙길 겨를도 없이 죽도록 일하지만, 하는 만큼 보상이 적습니다. 근무환경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니,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장소 : 놀이장소, 새로운 것 개발

건강 : 간, 담, 신경통, 인후, 수족, 모발, 풍, 두, 마비, 관절, 풍질, 편두통, 관절염, 견

기묘일주 분들은 겉모습은 인간적으로 보이나 알고 보면 다가가기 힘든 스타일입니다. 굉장히 까다로우며 자신의 틀이 강하기에 그 안에서 만물을 판단하기에 거리를 좁히기가 힘든 면이 있습니다.

2019/04/18 - [01.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오행'/- 땅(土)] - [역학기초] 조그만한 밭, 기토 사주 특징

2019/04/26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01. 갑자일주 특성

2019/04/28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17. 경진일주 특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