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자일주 특징

신용을 앞세워 의리로써 인정을 베푸나 경금은 변해보았자 금으로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일간에 비해 변화작용이 없으며 고지식하고 보수적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진보의 경향이 있다. 그러나 가정에는 인색하며 좋은 소리를 못들으며 금수쌍청으로 청백함은 타인이 부러워하나 물도 지나치게 깨끗하면 고기가 살지 못하니 고독을 자초하기 쉽고 타인이 마음으로 따르지 않는 것이 염려된다.

노력하는 대가만큼은 없으며 겉모습이 냉정하여 교제가 어렵고 가슴 찌르는 소리를 잘하여 타인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며 앞을 멀리 내다보지 못한 것이 흠이다. 겉으로는 예민하면서도 강한 인상이 엿보이며 내적으로는 상대가 고개를 숙이고 대화하면 마음이 부드러운 면도 있으며 장기적인 계획보다 단기적인 목적에 이익만 생각하는 면이 있다. 여자는 부부궁의 금실이 좋지 않으며 자손을 낳고 몸이 허약해지며 건강은 하체가 부실하여 고생이 많고 폐, 기관지, 냉 대하증에 주의하여야 하며 직업은 언론, 교육, 정치외교, 군인, 경찰 공무원이 제격이다. 

경자일주는 자기 본위로 사고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타인의 입장에서 역지사지하는 전향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의외로 외로움을 잘 타고 사람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오래될수록 경자일주의 순수성이 드러납니다.
경자일주는 자신을 냉정하게 돌아보고, 행동에 앞서 세 번 이상 생각하며 인내심을 가슴 깊이 새겨야만 복록이 끊이질 않습니다. 능력이 있기에 무모하고 경솔한 언행에만 주의한다면 항상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경은 초가을의 결실의 기운이라 기가 강하고 매사에 밀어붙이는 힘이 있습니다. 子는 상관이니 두뇌도 총명하고 매사 민첩하게 밀어붙이는 힘이 있습니다. 재주가 앞서므로, 평생 재물 인연은 있지만 다른 사람의 말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인간관계가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즉 재물운은 좋지만, 인복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 봅니다. 

기본적인 의리와 명랑성은 있지만 자기 것을 고집하는 것을 주의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고 봅니다. 여자는 한 번 삐지면 오래가고 그 이유로 불화할 수도 있습니다. 자기 기준에 맞지 않으면 평생을 안보고도 삽니다.

항상 마음속으로 무언가를 헤아리고 계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감추려는 음기가 강합니다. 한 가지 일에 꾸준히 열심히 하다보면 결국 좋은 결과를 얻어냅니다. 다재다능하고 자기주장이 강하고, 의지가 강합니다. 한길로만 꾸준히 바르게 인생을 개척해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천성이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릅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기 기준으로 세상을 봅니다. 자만심, 오만방자하고 과시욕도 많고 남을 무시하고 업신여기고 심하면 멸시하기도 합니다. 水가 왕하면 왕할수록 더 심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장소 : 야영장, 클럽, 촬영,

건강 : 폐, 대장, 기관지, 골격, 피부, 치아, 치질, 맹장, 혈액, 후각, 신장, 방광, 비뇨기, 수분, 몸이 붓는 현상

경자일주는 상관을 깔고 있어 바른 말을 잘하며, 정화가 천간에 떠 있으면 보다 세련되게 이끌어가나 그렇지 않으면 자기 주관대로 말을 앞세우는 경향을 주의해야 한다. 자기의 능력을 믿고 한 길을 꾸준히 파면 반드시 해내고 만다.

2019/04/21 - [01.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오행'/- 금(金)] - [역학기초] 큰 바위, 경금 사주 특징

2019/04/27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07. 경오일주 특성

2019/04/30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29. 임진일주 특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