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유일주 특징

신용과 의리를 앞세우며 깨끗한 성격에 세심한 면은 있으나 남에게 베풀려는 마음씨가 참으로 고유며 실속이 없는 것이 하나의 흠이다. 아집은 대단하나 주체가 약하고 강자에게는 강하고 약자에게는 약한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마음이 약하여 애로사항을 사정하면 무난히 넘어가기도 하며 겉에는 흙이나 지하에는 보석광맥이 당권하고 있어 전답보다는 금광으로 개발하는 것이 유익하게 되어 있으니 본래의 목적을 바꾸어 편법으로 출세하는 것이 빠른 길이라 할 것이다. 

부모 형제 덕은 별로 없어 자수성가를 해야 할 것이며 애처가에 처궁도 부실하며 처덕도 좋다고 할 수가 없으며 일지 도화에 여난은 면하기 어려우며 여명은 남편 덕이 없어 독수공방을 하게 되는 데 이는 자손위주의 생활이 원인이며 희생도 좋지면 본인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결혼하고 자식을 낳으면서부터는 몸매가 더욱 날씬해지고 본인의 신장이 적으면 신랑의 키도 비례한다고 보면 될 것이다.

직업으로는 교육, 법정, 의약, 식품, 육영사업 등이 좋은데 본래가 청격으로서 재복은 주지 않았으니 돈을 탐하지 말것이며 건강은 위하수와 기가 약하여 잘 놀래고 간 질환, 요통에 주의해야 할 것이다.

기유일주는 일지에 장생을 놓았으니 장생이라 함은, 사람이 처음 태어나는 형상이니 경사로운 일입니다. 백일잔치, 돌잔치 등을 벌이니 많은 이들이 잦아와 축하를 전하는 고로 길한 법인데, 이들이 축하금을 전하기도 하는바 항시 후원성이 있어 일지에 장생을 놓은자는 역경을 헤치고 일어서는 고로 일지 자생은 십이운성 중 가장 길하다 보는 것이다. 그래서 일지에 장생을 놓고 있는 분들은 인기가 많고 사람들이 따릅니다.

기유일주는 또한 천주귀인이 임하여 의식주가 풍요로우니, 성품이 원만한 자가 많은 법이고, 먹을거리 걱정이 없으니 감성이 풍부하여 창의적이고, 심미안을 겸비한 예술가 기질을 가진 자가 많습니다. 문창성이 임하니 지혜롭고 총명한 자임을 알 수 있는 것이고, 학당이니 배움에 대한 열정이 그치지 않습니다.

기유일주의 지장간을 보면, 경금, 신금이 암장되어 있는바 상관, 식신이라 타기가 섞이지 않은 순일함이 있으니 깔끔한 성품의 소유자임을 알 수 있는데, 상관이 왕하니 관찰력이 뛰어나고 언변이 능수능란하며 총명한 자가 분명하고 ,식신이 록을 얻으니 탐구심, 창의성, 호기심이 가득하고 명랑한 성품에 인기가 많으니 예술가 아니면 엔터테이너의 기질을 타고난 명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예인도 적합합니다.

기유일주 여명은 마음이 온통 자식에게 가 있는 법인데, 일지에 식신을 깔았으니 배우자궁에 자식이 있는 연유에서 오는 것입니다. 식상은 자식이요 부하를 의미하니 연하 인연이 많은 법이요, 인묘가 공망이라 관이 공망하니 남편 복이 없는 것입니다, 자식 낳고 남편과 다툼이 생기는 인연이라 남편은 을목 편관으로 보는 것인데 을유는 절지 인연이니 박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남자를 휘두르는 기질이 좋은 편입니다.

기유일주 남명은 일지에 식신을 놓았으니, 처덕이 있고 장모덕이 있다고 보는 걱인데 처가 봉양하는 자가 많을 것입니다.미색을 겸비한 양처인연이니, 길하다 보는 것인데 배우자는 계수 편재로 보는바 계육은 능력 있고 총명한 법인데, 병지에 역마 인연이요 배우자궁에 천인성이 임하니 돌아다니지 않으면 아픈 인연이다 보는 것이다. 기유일주 남명은 인묘가 공망이라 직장운이 없고 이동이 잦습니다. 남명의 자식은 을목 편관으로 보는 것이니 나를 극하는 인연이다 볼 것이요 을유는 절지에 좌하니 인연이 박하다 보는 것인데 더욱이 공망이니 인연 없습니다.

장소 : 평지, 전원

건강 : 비, 위장, 허리, 복부, 깜짝 놀래는 것, 폐, 대장, 치아, 피부, 기관지, 치질, 맹장, 비, 혈질, 취각, 조혈

2019/04/18 - [01.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오행'/- 땅(土)] - [역학기초] 조그만한 밭, 기토 사주 특징

2019/04/29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26. 기축일주 특징

2019/05/02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34. 정유일주 특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