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유일주 특징

인물이 준수하고 깔끔하며 신사다운 면이 있으며 의리와 명예로서 살아가니 선망의 대상이며 뭇 여성들이 많이 따르겠따. 똑똑하고 영리하여 두뇌회전이 빠르고 언어구사 능력에도 능하나 너무 깨끗하여 결벽증이 있고 완벽함을 요하며 한 번 마음먹으면 끝까지 파고드는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세심하면서도 결다력이 있어 차가운 면은 있으나 어려운 난관에 부딪쳐도 차분하게 대처해 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나치게 청백함은 오히려 고독을 자초하니 과신은 금물이며 또한 돈이 따르지 않으니 탐재하지 말고 명예를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부모 덕이 없어 일찍 사회에 진출하여 사업성의 기질을 타고 났지만 사업보다는 공무원이 제격이며 배우자 또한 공직이 제격이니 맞벌이 부부가 현명할 것이며, 여명은 청순하고 예쁘게 꾸미길 좋아하나 세심하고 까다로운 인상에 결벽증이 있으며 일명 공주병에 가깝다 하겠다. 남편 덕이 없으며 부군의 작첩으로 독수공방하기 쉽고 종교와 인연이 깊다. 

직업으로는 행정, 문화, 경찰관, 감사관, 형무관, 치과, 금은세공, 전자통신 등에 종사함이 제격이며 건강으로는 냉한 체질에 간담이 약하고 페에 병이 오면 백약이 무효이니 각별히 주의를 요하며 대장, 치질에도 주의하길 바란다.

신유 일주는 단단한 금광석입니다. 그래서 의리와 자존심, 명예, 그리고 고집의 신유일주입니다. 자기주장을 하면 예리하고 날카롭고 강합니다. 60갑자중 3대 고집은 을묘, 임자, 신유이며 이중 신유가 가장 강하다고 합니다. 냉정해질 때는 굉장히 냉정해지며 자기 주관이 굉장히 뚜렷합니다. 을묘는 철사로 만든 칡넝쿨이라 흔들거리지만 꺾어지 않습니다. 임자는 강물처럼 끊임없습니다. 신유는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하여 깨뜨릴 수 없어 가히 최고라 부릅니다.

남명: 신유일에 태언난 사람의 특징은, 재주가 있고 자립심이 있으며 고집도 대단합니다. 반대로 냉혹하고 잔인한 면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자기 사람일 때는 최선을 다해 잘해주지만, 아니라 생각들면 엄청나게 냉정해집니다. 헤어지면 여자가 붙잡고 울게 되죠. 부부궁은 서로의 고집으로 충돌이 많고 양처지명으로 첩을 얻거나 생리사별 공방수를 겪게됩니다. 바람을 많이 피웁니다.
국가공무원, 의사, 금은방, 군경에 진출하여 성공하겠으며 하격은 대게 기술계통으로 운전, 수산, 조형물, 조각, 금은세공 등에 많이 종사합니다.

여명: 여자의 경우에는 규모가 대단하여, 알뜰하고 돈에 집착력이 강하여 쓸데없는 낭비가 없습니다. 생활력과 자립심이 강하여 사회활동을 많이 하니 공무원이나, 백화점 등에서 많이 종사하며 사주구성이 나쁘면 바느질, 타자, 교환, 술집, 음식점, 정육점, 돈놀이 등에 종사합니다. 신금이니 외모는 수려합니다. 부부궁은 거의 불리하며 이별이 무상하고 재취, 소실팔이며, 본인이 생활을 꾸려가는 경향이 많아 남편보다 자식을 위해 희생봉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이 바람을 피워서 이별하기가 쉬우며 남편과 사별하게 되면 자식을 위해 희생봉사하며 사는 것이 좋습니다.

인물 : 재판군인, 경찰관, 조사관

장소 : 경찰서, 법정, 형무소

건강 : 폐, 대장, 기관지, 골격, 피부, 치질, 치아, 맹장, 혈질, 취각, 조혈

2019/04/21 - [01.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오행'/- 금(金)] - [역학기초] 보석, 신금 사주 특징

2019/04/29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26. 기축일주 특징

2019/04/28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13.병자일주 특성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