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신일주 특징

주관이 너무 강하여 냉정하다 못해 차갑게 보이며 지나치게 완벽하여 거만하게 보이는 것이 흠이요 영리하고 재주는 있으나 인정이 부족하고 의리 때문에 약자 편에 서다보니 항상 손해를 보며 형제로 인한 탈재가 번다하다. 겉으로 보기에는 일편단심 변하지 않을 것 같으나 내심으로는 잘 변하기도 하고 또한 따뜻한 면도 있다. 

명예를 우선으로 삶 하기에 명분을 내세워주면 본인의 간이라도 떼어줄 정도로 남을 믿는 것이 흠이며 체통 없는 일에는 가담하지 않으며 결단력이 강하고 매사에 계획이 있어 끝맺음을 잘하는 스타일이다. 일거리를 스스로 만들기 때문에 일신이 항시 고되고 혁명가의 기질이 타고나 선두에 나서는 일이 많다. 여명도 지나치게 강하여 독신주의가 많으며 본인이 가구주로서 의심이 많으면서도 친구로 인한 손해는 면할 길이 없다. 관으로는 군인, 경찰이 제격이며 사업으로는 운수, 식품, 주차장, 운동가에 해당되며 큰 재복은 없으니 명예를 우선으로 따라감이 좋겠으며 건강은 간담 허약에 기관지나 폐에 주의를 요하며 항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경신일주는 고집은 힘으로 밀어 붙이며 일을 처리하는 형으로,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의논이 없이 자기의 주관대로 처리를 하기에 부부의 융화가 힘듭니다. 연애를 하고 싶어도 기회가 오면 오래가지 못하고, 탈취 당하듯 상실하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할 때 경신일주들이 항상 나쁜사람을 만나 힘들어하는 연애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이도 결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남녀 공히 색정色情이 강하여, 배우자 외에 애인을 두는 경우가 많고 성적인 불만이 많을 수가 있습니다.

특히 남성은 섹스에 대단히 강합니다. 하지만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하므로, 부드럽고 배려하며 대하면 더욱 환영을 받습니다. 남성은 두세 번 장가를 들거나 처妻를 고생시킬 수도 있지만, 권력 계통이나 활인업인 의사로 입신立身을 하면 명예를 얻습니다. 강한 주관과 고집을 직업적으로 풀어내면 잘 될 것입니다.

여성 또한 강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기가 셉니다. 겉으로는 냉랭하게 보이지만 남성의 리드 여하에 따라 매력적이고 농염濃艶하게 변합니다. 허나 자기가 맘에 들어야 합니다. 사회적으로 큰 인물이 많으며, 평범하다면 부부 이별의 눈물이 많을 수 있습니다. 여성은 본인 가정을 이끄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직장생활을 하며 유흥업 등에 종사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장소 : 야영장, 클럽, 촬영

건강 : 폐, 대장, 기관지, 골격, 피부, 치아, 치질, 혈액, 후각, 순환기계통

경신일주는 여기저기 재주를 부리고, 주위의 관심을 끄는 것을 좋아하며 잘한다. 따라서 주변에 친구가 잘 따르나 친구로 인해 득 보다는 실이 크며 실속을 차리기는 다소 약하다.

2019/04/21 - [01.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오행'/- 금(金)] - [역학기초] 큰 바위, 경금 사주 특징

2019/04/29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25. 무자일주 특징

2019/04/28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16. 기묘일주 특성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