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축일주 특징

근면 성실하기는 하나 큰 포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상이 높고 한번 마음먹으면 성질대로 해버려야 하는 성격에 급하고 난폭하기도 하다. 성격이 급한 나머지 일을 그르치기가 십상이며 가끔가다 세상을 비관하는 것이 흠이요 인마를 살상할까 염려되며 화상의 흉터가 있겠고 없으면 평생 화재를 주의해야 하며 끈기가 있고 준법정신은 좋으니 자수성가하여야 하는 팔자이다.

부모 덕이 없어 공부는 도중하차하겠고, 어머니의 잔병으로 고심이 많으며 처덕 또한 없으니 어디 가서 한탄하겠는가. 재복 또한 없으며 귀자 보기도 어려우니 욕심을 버리는 것이 현명한 방법 일 것 같다. 여명은 비록 애교는 있다하나 까다롭고 급한 성격에 비위맞추기 힘들며 만혼함과 동시에 연령차이가 많아야 하며 몸에 흉터가 있으며 혈액순환장애로 냉습이 당권하여 잔병으로 고생을 하니 보온에 힘써야 하겠으며 신앙을 가지고 음덕을 쌓는 것이 본인은 물로 ㄴ자손 그리고 후세에도 영광이 있을 것이다.

직업으로는 무관, 법정, 교육, 외교에 입심함이 제격이며 문화출판, 서점, 의약계 또는 정육점 등에 성공할 수 있으며 건강으로는 풍습에 혈압, 위장병, 신장, 방광계통에 병이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여성 또한 음기 강해 색을 즐기며, 상대가 원하는 대로 해주기도 하지만 남자를 흥분하게 하는 기교가 있는 명기의 소유자입니다. 특히 축과 진의 지지를 깔고 있으면 여자들 명기가 많습니다. 배우자로 인해 고통을 받으며, 심한 간섭으로 남편과 무정해집니다. 첩妾이나 과부寡婦가 될 수도 있으며, 나이 차가 많은 남자와 인연이 있어 만혼에 결혼을 하면 좋습니다.

남성은 음기가 강해 성행위에 지속력이 강하고, 끈기가 있으며 기술이 좋아, 여성을 만족시키고 애무도 요구하며, 같이 즐깁니다. 계축일주에 수기가 더욱 강하면 색정으로 위험합니다. 처妻 또한 만족을 위해서는 거칠 줄 모르며, 기氣가 너무 강합니다. 소같이 지구력이 강해도, 너무 많이 사용하니 결국에는 힘을 잃거나 몸이 허약해집니다. 소가 지구력이 강해 오랫동안 유지하는 특성이 가장 큽니다. 남자에게는 좋을 수 있지만 여자에게는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계축일주가 아니더라도 사주원국으로 가지고 있으면 총명하고 배짱과 계산력이 있으므로, 검찰 경찰 군인 등 권력 계통의 직업에 종사를 하면 능력을 발휘하며, 여성의 경우 물 사업도 좋으며 성공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항상 봉사정신을 몸에 지니고 부부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재물이나 직업 운은 좋으니 기본 생활 이상은 영위하며 살아갑니다.

인물 : 연구관, 정보관, 조사관, 검사관

장소 : 움직이는 곳, 놀고 즐기는 곳, 세는 곳

건강 : 신장, 방광, 비뇨기, 이, 이명증, 허리, 대장, 변비, 치통, 냉대하, 치질, 동상, 습진, 무좀, 당뇨, 기관지, 호흡기

계축일주분들이 집안이 보통 괜찮았습니다. 어느정도 서포트를 해주는 집안에서 자기가 하고 자 하는 일을 독하게 파서 결국은 성공해내는 독기와 끈기를 지닌 분들이 많습니다. 

2019/04/22 - [01. 생활 속에서 알아보는 '오행'/- 물(水)] - [역학기초] 빗물, 계수 사주 특징

2019/04/26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기초] 01. 갑자일주 특성

2019/04/26 - [02. 내 특성은 무엇일까 '육십갑자'] - [역학 기초] 02. 을축일주 특성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